공급기업
롯데홈쇼핑
2018년부터 VR/AR 등의 기술을 활용해
가상체험 서비스를 선보여 왔습니다.
지난 7월 VR 기술을 활용해 가상 캠핑장을 선
보여 스토리텔링 기반 3차원 공간 속에 상품을 체험하는 서비스를 오픈했고, 디지털 휴먼 '루시'를 지난해 9월부터 개발해 탄생시켜 가상 쇼호스트, AI가상 상담원 등의 활용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라이브커머스를 메타버스에 접목시켜 3차원 가상공간에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여 입장한 고객아바타와 가상 쇼호스트간의 실시간 인터렉션을 가능케하여 현실에서 쇼핑하듯 메타버스 쇼핑 체험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미래 잠재 고객 유입을 위해 보다 흥미롭고 몰입적이고 실감나는 양질의 콘텐츠 개발에 힘쓸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