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차는 사업화 모든 과정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을 줄이고자 빅데이터를 활용하고 있다. 시장과 경쟁자를 철저히 분석하고 테스트 판매를 진행한다. 여기서 발생하는 소비자의 니즈와 피드백을 빅데이터화하여 다음 상품 개발과 마케팅 소재에 반영한다. 유저의 경험을 토대로 최소한의 마케팅으로 최대한의 데이터를 수집 하여 가장 작은 단위의 채널을 통해 가장 효율적인 데이터를 확보하는 것이 우리 오늘의차의 마케팅 방식이다.
메타버스 기술로는 자동차의 고유한 엔진음과 튜닝할 머플러를 통하여 배기되는 배기음의 데이터들을 저장하고, 이러한 엔진음과 배기음의 데이터를 인공지능에 의해 분석 및 합성하여 튜닝을 원하는 구매자에게 가상공간을 통해 제공함으로써 가상체험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여 머플러의 튜닝전에 사용자가 원하는 배기음을 발생하는 머플러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한 자
동차 튜닝 상태 가상 체험 시스템을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또한, 구매자가 녹음한 배기음과 구매자 자신이 소유한 자동차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에 녹음된 배기음을 구현할 수 있는 머플러를 추천하여 제공하는데 또다른 목적이 있다.
아울러, 빅데이터 분석에 의해 구매자들이 선호하는 배기음을 추천하고, 배기음을 구현할 수 있는 머플러를 추천할 수 있도록 하는데 또다른 목적이 있다. 위 기술은 특허번호 10-2022-0067672 로 기술출원이 되어있는 상태이다.